본문 바로가기

[ 모닝비 ]

[모닝비] 영화속 엘에이 : 디 워 (D-War, 2007)





디 워
감독 심형래 (2007 / 한국,미국)
출연 제이슨 베어,아만다 브룩스
상세보기

영화속 엘에이 2 탄은
최근엔 라스트 갓파더 영화도 만드신
심형래 감독님의 디 워 (D-War, 2007) 입니다.


디워에도 엘에이를 배경으로 장면이 나옵니다.


엘에이를 배경으로 해서 그런지 참 재있게 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영화에 우리동네 나오면 신기한거 뭐 이런느낌..ㅎㅎ




68분 :  US Bank를 감싸고 있는 이무기 


 

동영상에서도 볼 수 있듯이 대규모 시가전을 하는 곳입니다.
여기가 엘에이 다운타운입니다.


심형래 감독님 영화에 나와서 전 용가리라 부릅니다.


저 빌딩을 남들한테 소개할때도 디워에 나왔던 용가리 빌딩이라 소개합니다.ㅎㅎ

용가리 머리 바로 옆에 연필처럼 생긴  하얀색 뽀족한 건물이
엘에이 시청입니다.

특이하게 생겼죠 ?





68분 : US Bank 빌딩 옥상에 있는 남여 주인공과 용가리



유에스 뱅크타워 (US Bank Tower) 옥상입니다.

뒷편 배경에 1시 방향에 높은 빌딩들이 모여 있는 곳이 엘에이 코리아타운의 가장 중심입니다.

코리아 타운 중심을 가로지르는  윌셔길에 있는 빌딩들인데
서울로 치면 엘에이의 명동? 소공동? 을지로? ..ㅎㅎ





 


69분 : US Bank 빌딩을 감싸고 있는 용가리



오른쪽 밑에  흰색 연필모양 시청도 다시 찾으셨나요 ?

영화랑 관계는 없지만

정확히 시청 건물 위치는 아니지만 
시청 근처에  엘에이의 도로, 주택 주소 기준점이 있습니다.

짧게 설명드리면

미국 주소형식을 적을때

동서남북 (EWSN)를 표시하고 떨어진 곳을 대략 숫자로 표시합니다.
그리고 길 이름을 적고, 도시이름, 주

이런식으로 주소를 적는데
그 주소의 숫자와 동서남북의 0이 되는 곳이 저 시청부근입니다.


예를 들어

엘에이에 대형 한국마켓이 여러개 있는데 그 중에

한남체인과 겔러리아 마켓으로 설명드리면

한남체인 : 2740 W. Olympic Blvd. Los Angeles, CA 90006

겔러리아 : 3250 W. Olympic Blvd. Los Angeles, CA 90006

한국 주소와 비교해서

숫자는 번지,
W (West)는 방향,
올림픽은 길이름,
로스엔젤레스는 도시이름,
CA는 켈리포니아 주의 이름 약자,
90006은 우편번호

이렇게 표시합니다.

그럼 한남체인하고 겔러리아 마켓하고 다 똑같은데 다른건 맨 앞에 숫자인데요

제가 시청이 0 이라 했으니

한남체인은
시청에서 2740  떨어져 있는데 방향은 서쪽(W)이며, 올림픽길(Olympic Blvd)에 있다는 뜻입니다.
(2740은 딱히 거리단위 같지는 않고 그냥 편의상 각 블럭을 숫자화 한것 같습니다)

그럼 겔러리아 마켓은 3250 W 니까 시청에서
같은길에는 있지만 한남체인보다 시청 기준으로 더 멀리 떨어져 있겠군요..

이런식으로

그 주소를 보고 내가 시청을 기준으로 어디쯤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미국은 주소만 알면 어디든 찾아갈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주소만 알면 어디든 찾아갈수 있을까요?..ㅎㅎ
(사실 시청에서 멀어질수록 100% 정확하진 않습니다.)


미국 주소 보는법은 따로 상세하게 포스팅을 해야 할듯 하군요...^^






70분 : US 뱅크 빌딩을 감싸고 있는 용가리



제가선택한 가장 핵심적인 디워의 한장면입니다.

빌딩과 용가리 보단 빌딩 바로 옆에 보이는 호수

저 호수가 에코팍 (Echo Park) 입니다  ~~~~ ㅎㅎ

관광오시는 분들에겐 거의 알려지지 않은 공원입니다.

예전에 러브스토리 인 하버드 (Love Story in Harvard, 2004)에서 
김태희가 자전거 타고 지나가던 공원입니다.
아마..ㅎㅎ

산책하기도 적당하고 아침에 운동하시는 분들도 많고

장사를 가끔해서 그렇지
뱃놀이도 할 수 있고..ㅋㅋㅋ

간혹 지역 축제들도 많이 합니다.





76분 : 공격받고 있는 로스엔젤레스 다운타운


영화 촬영을 위해 엘에이 다운타운 상공에선 종종 헬리콥터가 떠 있는데

저렇게 불타는건 본적이 없으니
영화의 컴퓨터 그래픽 기술이 참 좋구나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ㅎㅎ

워낙 영화의 도시로 유명한 곳인 엘에이라 그런지
관광하시다 보면 여기저기서 영화 촬영하는걸 볼 수 있을 가능성도 상당히 높습니다...^^


엘에이에 놀러 오시면 다운타운에 가셔서 쇼핑도 하세요 ~~



엘에이 관광오시는 분들을 위해

* 다운타운은 각종 상점들이 문을 닫는 오후 6시가 넘어가기 시작하면 사람들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문을 닫아 관광할 곳도 딱히 없지만 관광이 문제가 아니라 안전상 걸어다니기도 상당히 위험합니다.
  엘에이 다운타운을 관광하실 때는 꼭 낮에 하세요 ~~~

* 여담이지만 퇴근시간이 6시가 칼인게 물론 노동법 자체가 워낙 엄격하긴 하지만 
  위험을 무릅쓰고 혼자 문을 열어둘 필요가 없어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니 다 같이 칼퇴근하는 분위기...^^;;
 
  밤에도 마음껏 돌아다닐수 있는 밤길 안전한 한국이 부러우신가요? 
  칼퇴근하는 미국이 부러우신가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