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SC ]

[ESC] 온라인 광고 용어 (CPC, CPM, CPS, CPA) 들어보셨나요 ?





온라인 광고 용어 (CPC, CPM, CPS, CPA) 들어보셨나요 ?

인터넷을 서핑을 하다 보면 여러 사이트를 방문을 하는데
보통 보면 배너 광고나 위젯광고들이 붙어있습니다.

제 홈피에도 광고가 붙어 있어요..ㅎㅎ


제 홈피를 기준으로 보면 온라인 광고 프로그램이

구글애스센스 (Google AdSense)
애드젯 (Adget)
애드거 (Adgger)
올블릿 (Allblet)

이렇게 있군요.


광고를 붙이기위해 해당 홈페이지에 가면 위와 같은 용어들이 적혀있습니다.

어떤 광고는 CPC (Cost Per Click)이고 어떤 광고는 CPM (Cost Per Mile)이고 기타등등
나누어져 있던데 뭔소리인지도 모르고 일단 홈페이지에 달았습니다..ㅎㅎ


일단 용어부터 정리해 보았습니다.

CPC (Cost Per Click) : 광고영역 클릭시 수익 발생, 클릭이 없으면 아무리 많이 노출되어도 수익이 발생 안함               
CPM (Cost Per Mile, Cost Per thousand iMpression) : 1000번 광고 노출만 되어도 수익 발생   
CPS (Cost Per Sale, 판매제 광고) : 광고로 인해 상품판매나 유료 결제당 수익 발생    
CPA (Cost Per Action, 반응제 광고) : 회원가입이나 설문조사 등 이벤트 참여당 수익 발생  

이것 외에도 PPL, PPS, ROS, PPC 등등있지만
보통 블로그 온라인 광고 대부분이 CPC, CPM 입니다.

CPM (Cost Per Mile)
의 경우는 1번마다 수익이 발생하는 것이 아니고
1000 번의 노출이 있어야 발생합니다..ㅎㅎ


그럼 어떤 광고를 달아야 할까요 ?

클릭이 많을것 같으면 CPC용 광고
방문객이 많을것 같으면 CPM용 광고

물론 두가지 다 한번에 제공해는 경우도 있습니다.
1000번 노출시마다 수익을 지불하고 클릭은 클릭대로 지불하기도 합니다.


용어를 어느정도 파악을 하셨으니
종류별로 크키별로 여러 온라인 광고중에
여러분에 블로그에 맞는 광고를 선택하셔서 붙이시면 됩니다..

반대로 온라인으로 마케팅을 하실 분들도 광고비용을 용어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마케팅과 광고를 이용해서
많은 수익을 창출해서 좋은일에 많이 많이 쓰세요 ~~~~~


블로그 광고 수익이 얼마나 되냐구요 ?
아주 많이 도와주셔야...ㅜㅜ...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