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모닝비 ]

[모닝비] 베이커에 있는 세상에서 가장 큰 온도계 (Baker : World's Tallest Thermometer )

 


 

 

 

 

 

 

 

 



켈리포니아 베이커(Baker)에 있는 세상에서 가장 큰 온도계 (Baker : World's Tallest Thermometer)를 구경해 볼까요?

일단 베이커란 곳이 유명한 동네가 아니기 때문에..ㅎㅎ
왼쪽 아래가 엘에이, 오른쪽 위가 라스베가스입니다.

지도에 흰색박스로 표시해 두었습니다.


베이커는 엘에이에서 라스베가스 갈때 통과하는 아주 작은 도시입니다.
엘에이서 출발해 아울렛이 있는 바스토우를 통과하고 조금 지나면 나타납니다.


그리고 베이커(Baker)의 특징이 있습니다..

라스베가스에서 엘에이로 올갈때 관광 버스들이 주로 여기에 정차를 합니다.


도시는 작지만 관광객들을 위한 각종 편의시설들이 있거든요
주로 식당이긴 하지만요..

마치 도시가 아니라 큰 휴게소 같은 느낌이 ...ㅎㅎㅎ


 

 

 


15번 고속도로를 타고 가면 쉽게 만나실 수 있습니다.

이 베이커에 세계 최대의 온도계가 있습니다.
그리고 베이커 마켓(Baker Market)도 있습니다..

베이커 마켓(Baker Market)은 아주 인상 좋은신 한국분이 사장님이시더군요..ㅎㅎ

여긴 따로 포스팅해드릴께요.





아주 크기 때문에 라스베가스 갈때나 올때나 고속도로 상에서도 보입니다만
저 긴 막대가 뭐하는 건지 다들 모르시더군요..



 

 

이것 역시 고속도로 상에서 찍은 것입니다..




 

밥스 빅 보이 (Bob's Big Boy) 라는 식당앞에 온도계가 있는데
World's Tallest Thermometer 라고 적혀 있네요.


 

 

 


 

바로 앞에서 찍은 것입니다..
밑에 비교 대상으로 밴이 있긴 하지만 짐작이 잘 안가시죠 ?

 

 

 

 

 

 

 

이것이 세상에서 가장 큰 온도계 (World's Tallest Thermometer, World's Largest Thermometer) 입니다.

밴도 보이고 트레일러도 보이시죠?..ㅎㅎ

세계 최대의 온도계.
세계에서 가장 키 큰 온도계에 대해 조금 설명해 드릴께요..

 

베이커 근처에 있는 데스벨리(Death Valley)란 곳에서
1913년 7월 10일에 화씨 134도를 기록했는데
그걸 기념하고자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온도계의 높이도 134 feet (40.48m) 이구요
온도계의 눈금도 최고 화씨 134 도 (섭씨 57도)까지 표시된다고 합니다.


나중에 한번 구경가세요..



그리고
Thermometer를 사전에서 찾아보니 온도계란 뜻도 있고 체온계란 뜻도 있던데

체온계라면 저걸 어디다 꽂아야 ~~~  ㅎㅎㅎ
아님 누구한데 꽂아야...ㅎㅎㅎ


이상 켈리포니아주 베이커에 있는 세상에서 가장 큰 온도계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