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모닝비 ]

[모닝비] 영화속 엘에이 : 러브스토리 인 하버드 (Love Story in Harvard, 2004)





영화속 엘에이는

김태희, 김래원 주연의 러브스토리 인 하버드 (Love Story in Harvard, 2004) 입니다.

영화는 아니니 드라마속 엘에이라고 해야 할듯 하군요..


SBS 러브스토리 인 하버드 홈페이지입니다 [클릭]


제목은 러브스토리 인 하버드 (Love Story in Harvard) 이지만
상당히 많은 부분(?)이 매사추세츠주 케임브리지시에 있는 하버드 대학교가 아니고..ㅎㅎ
서부의 켈리포니아주 로스엔젤레스 즉, 엘에이 입니다.


그때 당시 제 기억으론

하버드에서 촬영 허가를 안해서
엘에이에서 주로 찍어야 했다는걸로 기억합니다..

그러나 

드라마  중간 중간 하버드 전경만 나올뿐...
학교안의 촬영장소는 하버드가 아닌 슬픈 현실이..ㅎㅎㅎ





 

1회 02분 :  첫회 공항에 내려서 하버드로 가는 길인데 실제론 엘에이 다운다운을 배경으로 함
                그리고 화면이 바뀌면서 바로 하버드 대학교 전경이 나옴..ㅎㅎㅎ



저의 이전 글들을 읽으셨다면
엘에이 다운타운에 유에스뱅크 건물, 즉 용가리 빌딩에 대해서는 자세히 아실겁니다..ㅎㅎㅎ







1회 21분 : 다운타운에 찔끔 보이고 앞에 호수가 에코팍 (Echo Park)임니다
김태희가 자전거 타고 가는 장면입니다.      


아침에는 운동하시는 분들도 제법 있으시고
코리아 타운 근처 (10분 거리)에 있는 공원치고는 그나마 관리가 잘되어 있는 공원입니다.

왼편에 하단에 시퍼렇게 보이는 풀 같은것이 에코팍 연꽃이 피는곳인데
매년 에코팍에서 연꽃 축제를 합니다.

그때를 맞춰 지역축제도 같이하구요..


평상시에는 엘에이 대부분의 공원이 비슷하지만 노숙한 분들도 많습니다..^^
   



 


2회 4분 : 그로브 몰에 있는 파머스 마켓안에 있는 제가 알기론 유일한 한국 식당


엘에이 유명 쇼핑센터의 한 곳인 그로브 몰에 바로 옆에 파머스마켓이 있습니다.
같이 붙어있어서 두 이름 중 편한걸로 부르셔도 다들 어디신줄 아십니다..

현대식 쇼핑몰과 농수산물 센터같은 재래시장이 같이 붙어있어서
나름 놀고 먹기(?) 딱 좋은 곳입니다..ㅎㅎ

한국 식당뿐 아니라 뭐 전세계 음식은 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듯 하군요..


[모닝비] 엘에이 그로브 몰의 환상적인 연말 분위기 (LA : The Grove)




 

2회 8분 : 김태희가 아버지를 만다고 자전거 타고 가는 장면 


다운타운 야경을 배경으로 촬영하기 딱 좋은 위치인데
그때 당시는 한참 건물들이 공사중이여서 빈 공터가 많았지만. 요즘은 새로운 건물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아마 저 위치는 찾기가 쉽지 않을듯 하네요..




 

3회 37분 : 그로브 몰에 있는 파어스 마켓 안에 있는 한국 식당에 앉아 있는 김래원


드라마상 중요한 장소라 그런지 드라마 전편에 걸쳐 이 가게가 자주 나옵니다.
김태희의 아버지 역인 주현 형님, 오빠도 보이시는 군요..ㅎㅎ


세월이 조금 지났지만 지금가도 저 테이블은 그냥 그대로지 싶습니다..




 

4회 50분 :  아래 사진에서 김래원이 서 있던곳에서 본 겔러리아 마켓


드라마상에서는 간판 빅 마트 (Big Mart) 로 들어 가는 장면이 나오는데

실제 내부는
웨스턴과 올림픽길이 만나는 코리아 타운의  한국 쇼핑몰 겔러리아 마켓 (Galleria Market) 안입니다.

겔러리아 마켓 (Galleria Market) :
3250 W. Olympic Blvd. Los Angeles, CA 90006 

[모닝비] 엘에이 지도에서 주소로 목적지 찾아가기




4회 51분 : 올림픽과 웨스턴길에 있는 겔러리아 마켓,


김래원 뒤쪽이 바로 마켓의 입구면서 경비실,
화면에 나오는 경비가 현재 아직도 일하고 있다고 하던데...

마켓에 못 가본지 하도 오래되어서 확인할 길은 없고..ㅎㅎㅎ





5회 05분 :  레돈도 비치

산타모니카 비치 밑에 베니스 비치가 있고 그 바로 밑에 맨하탄 비치가 있고
롱비치 가지전 맨 아래 레돈도 비치가 있는데 여기에 이름만 유명한(?) 한국 횟집들, 식당들이 제법 있습니다...ㅎㅎ

[모닝비] 엘에이 여행 & 관광명소 (LA Tour : Los Angeles Tour)

 
주말에는 거리의 악사들하고 춤추고 노래도 부르기도 하고 
주변에 수산, 해산물 시장도 있고해서 볼거리도 좀 있습니다.

               
엘에이에서 가긴 쪼매 먼(?) 곳이라..
안 가본지 오래 되었네요.


결정적으로 잘 안가게 되는 이유가 가면 놀고 먹고 할 술 집은 많은데
일행중 한명은 운전땜에 술을 마실 수 없고, 

가면 전부 술은 먹을려고 하니
운전할 사람이 없어서 잘 갈 수 없는 장소입니다...

그래서 주로 낮에 관광합니다.


6회부터는 스토리가 한국으로 돌아가서 하는것이라...
더이상 엘에이는 없습니다..ㅎㅎㅎ


출연하신 배우분들은 지금도 왕성한 활동으로 TV나 영화에서 다들 잘 뵐 수 있는데
정솔희(서자영) 양은 요즘 뭐하시나 ?